내돈내산

월세가 부담인데 다행이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현금 지원)

unfreelancer 2020. 5. 30. 15:57
반응형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업체 사장님들과 미팅할 때마다 듣는 이야기는 매출 감소로 인한 걱정이 한가득이었습니다.

업체 매출이 좋아야 저도 일이 많아지는데 현재 코로나로 힘든 상황이니 걱정이 되었습니다. 

 

현재 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감소했고 온라인 매출은 상승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지원금을 지원하면서 시장 경제를 올리기 위해 노력을 하는 거 같아 다행이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 수 없기에

걱정을 떨쳐낼 수 없습니다. 

 

외부 미팅이 줄어들면서 사무실 업무가 많아지고 업체 매출이 줄어들다 보니 일거리가 줄어들고 몇 개의 업체는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저의 수입도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뉴스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해 생존자금 지원 소식을 들었고 하루빨리 지원이 되기를 기다리던 중 드디어 그 날이 왔습니다. 

5월 25일부터 접수가 되던 날 접속자 수가 3-4만이 넘어가는 바람에 어려웠지만 현재는 원활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에 대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지원대상자라면 얼른 신청하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 : 5월 25일 ~ 6월 30일까지 (5부제)

방문 신청 : 6월 15일 ~ 6월 30일, 우리은행 지점 및 구별 지정장소(10부제)

 

! 지원대상!

1. 19년도 연매 물 2억 원 미만

2. 사업자등록증 상 주된 사업장 소재지, 서울

3. 2020년 2월 29일 기준 만 6개월 이상의 운영 기간 보유

4.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 중인 소상공인

 

지원내용 : 월 70만 원, 2개월간 지원

 

 

지원 대상 중 "2020년 2월 29일 기준 만 6개월 이상의 운영 기간 보유" 이 부분에서 조금 논란이 있을 거 같습니다. 

코로나가 심각해지기 전 이미 사업을 준비하고 계약을 하셨던 분들이 계시기에 상황이 안 좋아도 사업을 오픈하신 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원 대상에 제한을 둔 것은 정당하고 지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것임을 이해는 하지만

운영 기간으로 필요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추후에 정부가 다른 방법으로 지원이 있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시 추가로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본인의 핸드폰으로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하고 본인인증, 사업자번호만 알고 있다면

간단하고 빠르게 접수가 완료됩니다.

 

저도 주말에 접수를 했는데 간단하고 빠르게 접수가 되니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이 부분은 뿌듯한 생각이 듭니다.

한국의 빨리빨리문화가 이럴 때는 참 좋습니다 :)

 

 

저와 같이 자영업자, 소상공인이신 분들. 

지금 많이 힘든 시기이지만 조금만 더 버티셔서 좋은 일이 가득한 일상이 빨리 돌아오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

 

파이팅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