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역시 토너를 해야한다. 마녀공장 비피다 바이옴 앰플토너 구입 :)

by unfreelancer 2020. 5. 23.
반응형

앞의 포스팅에서도 얘기했듯이 피부타입은 건성이고 그 전에 아토피가 있었기에 더 건조하고 예민한 편입니다. 

그래서 화장품을 고를 때 여러 후기들을 보고 또 가격까지 착해야하는 조건을 보기때문에 한 제품으로 오랜시간 사용합니다. 

 

이런 제가 왜, 토너를 새로 구입하게 되었는 지?

 

스킨케어는 사람마다 단계가 다르겠지만 저는 4~5단계로 (토너-에센스-아이크림-수분크림-수면팩) 너무 많이 바르는 건가? 생각을 했습니다. 그 시기에 토너를 다 사용했기에 첫 단계를 생략해서 토너같은 에센스, 아이크림, 수분크림만 바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1-2달 지나니까 이마 좁쌀 여드름이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마 좁쌀 여드름이 나는 이유?

1. 손으로 이마를 과도하게 만질 때

2. 피부타입과 맞지않는 화장품 타입

3. 피부밸런스(유수분) 깨졌을 때

4. 모공이 막혔을 때 

 

저 같은 경우에는 피부밸런스가 깨지고 모공, 각질 관리가 되지 않아서 이마 좁쌀 여드름이 나는 경우였습니다. 

토너를 사용하면서 미세하게 각질관리가 되는데 평소에 각질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으면서 토너까지 안하게 되니 문제가 된 거 같았습니다.

 

물론, 심한 이마 좁쌀 여드름일 경우에는 피부과를 가셔야 합니다. 

(저는 저만 느낄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었습니다.)

 

그래서, 토너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기준은 가격이 2만원 이하이고 대용량일수록 좋고 묽은 타입으로 닦토/토너팩이 가능 토너이어야한다 입니다. 

올리브영 어플에서 세일하고 있는 토너를 찾았고, 그 중에서 제가 원하는 타입의 토너로 골라내어 비교했습니다. 

(올리브영 어플 구입이 오프라인 매장보다 더 저렴한 경우도 있고 저는 CJ 10% 카드 추가할인이 되기때문에 올리브영 애용합니다.)

 

최종적으로 고른 토너가 마녀공장 비피다 바이옴 앰플토너 입니다!

 

마녀공장 비피다 바이옴 앰플토너

 

이 토너의 특이한 점은 프로바이오틱이라는 성분입니다. 

정확하게 따지면 유산균 유래 복합 발효성분을 말합니다. 제품 광고를 볼 때에는 자세히 들여다봐야합니다. 

즉, 제품의 강점은 발효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유산균과 비슷한 성분이다. 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너무나 유명한 SK2 피테라 에센스 아시는지요?

몇년 전 부터 고농축 발효에센스로 엄청 유명해지면서 그 후에 발효관련 에센스들이 엄청 많이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 발효에센스가 잘 맞는 사람에게는 매우 좋지만 또 안맞는 사람도 있습니다. 

++제 주위에도 SK2 피테라 에센스가 안맞아 오히려 트러블이 난 지인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개인적인 경험이 있었기에 발효관련 제품들은 꼭 본인에게 맞는 제품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행히도 저는 발효에센스가 잘 맞는편이어서 비피다 바이옴 앰플토너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마녀공장 비피다 바이옴 앰플토너 상세설명서

 

앗! 토너를 화장품에 묻힌 사진들도 찍었는데 실수로 삭제하게 되어서 글로 사용후기를 적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물같이 주르륵 흐르는 가벼운 제형이고 화장솜에 묻혀 피부를 닦거나 스킨팩으로 사용해도 될 정도입니다. 

화장솜에 묻혀 피부를 닦아냈을 때 미끄러운 느낌이 있었고 토너가 피부에 닿았을 때 가벼운 편이어서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냄새는 거의 무향에 가까운 향입니다. 

 

 

400ml 대용량 제품인데 가격도 괜찮고 또 내가 원하는 토너의 타입이었기에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소비였습니다. 

오랜시간 사용한 것이 아니기에 정확한 판단이 아닐수도 있지만 저의 포스팅 내용들은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꼭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벌써 토요일 하루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고 좋은 주말 되세요!

반응형